獨斷論

쓸만한 무료 안티바이러스 컴퓨터 백신 본문

과학과 기술/컴퓨터

쓸만한 무료 안티바이러스 컴퓨터 백신

부르칸 2014. 7. 24. 08:15

쓸만한 무료 안티바이러스 백신하면 AVAST였는데 이젠 좀 달라진 것 같다.

av-comparatives.org에서 2014년 3월, 4월, 5월, 6월에 4번 검사한 바에 따르면 Avast보다는 아래 2가지가 더 월등한 성적을 내었다. (http://www.av-comparatives.org/wp-content/uploads/2014/07/avc_prot_2014a_en.pdf)에서 가져온 것다.

 

1) Panda Cloud Free Antivirus

Panda는 Kaspersky나 Bitdefender같은 강자를 제치고 1등을 했다.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1등을 했다. ㅋㅋ

내려받는 곳은 http://www.cloudantivirus.com/en/#!/free-antivirus-download인데

단점이 있다면 광고가 있다고 하는데 ㅋㅋ

글쎄 아무리 좋은거라도 광고가 있다면 좀 성가시다.

 

2) Qihoo Internet Security

인터넷시큐리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름이 인터넷시큐리티를 붙여놓은건 좀 이상한 일이다. 즉, 이 프로그램에는 방화벽이 없으므로 그냥 anti-virus라고 해야 하는데 ㅋㅋ

전체 평가에서 Kaspersky 다음으로 순위를 차지하여 6등을 차지했고 99.4%를 차단했다.

내려받는 곳은 http://www.360safe.com/internet-security.html

Bitdefender엔진을 장착하고 qihoo만의 엔진을 따로 또 사용하고 있다.

 

아래는 av-comparatives.org에서 퍼온 순위 매김표

Avira도 꾀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이 테스트에서 사용된 프로그램은 공짜가 아닌 유료프로그램을 사용했다는 함정이 있다. 공짜도 유료만큼이나 성능을 낼지는 의문이다.

Avast는 아래 표에는 안보이지만 15등 97%를 차단했다.

Ahnlab의 V3는 윈도우에 기본장착된 windows defender와 같은 수준의 차단 능력을 가지고 있으니 굳이 돈주고 이걸 살 필요는 없고 V3를 쓰느니 그냥 Windows defender를 쓰는게 낫다.

 

 

 

 

 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