獨斷論

쿠분투(Kubuntu) 13.04 설치후 업데이트 하기 본문

과학과 기술

쿠분투(Kubuntu) 13.04 설치후 업데이트 하기

부르칸 2013. 4. 28. 14:15

쿠분투 13.04를 설치후 꼭 업데이트를 해야한다.

제일로 쉬운 방법은 Muon package update를 이용하는 방법이다. 터미널에서 apt-get을 이용할 수도 있다.

 

K자처럼 생긴 시작버튼을 눌러 "System >> Muon Update Manager"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.

 

 

"Check for Updates"를 클릭하여 새로 업데이트할 내역이 있는지 확인하고 업데이트할 내용이 있으면 그 내용을 보여준다.

업데이트하고 싶으면 모두 체크상태로 놓고

업데이트하기 싫은것은 체크하지 않은 상태로 놓은 후에

"Install Updates"를 클릭한다(모든것을 업데이트 하기를 권장 한다)

 

 

암호를 쳐 넣는 화면이 뜨면 암호를 넣고 엔터를 친다.

 

그러면 위와같이 업데이트를 서버에서 자동으로 다운받고 설치하게 된다(화면에 Download rate이 0B/s나오는건 나의 인터넷이 바보라는 증거...ㅋㅋ)

 

다시부팅을 한 후에 자신이 원하는 패키지를 설치하고 싶으면 설치 할 수 있다.

이것역시 "K시작버튼 >> System >> Muon Software Center"를 이용하거나, "K시작버튼 >> System >> Muon Package Manager"를 이용할 수 있다.

Muon Software center는 우분투의 소프트웨어센터와 비슷하고 Muon package manager는 데비안의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(Synaptic package manager)과 비슷하다.

 

Comments